흔한 질환

어깨질환

오십견

오십견은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흔한 질환 중 하나로 병원에서 사용되는 진단명은
동결견(Frozen shoulder) 또는 유착성관절낭염(Adhesive capsulitis)입니다.
오십견의 특징이자 정의는 ‘어깨의 통증과 운동제한이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오십견은 일정시기가 지속되면 저절로 낫는다고 알려져 왔으나 근래의 일부 연구에서는 수년의 기간이 경과하여도
상당수에서 지속적인 운동범위의 제한과 함께 증상이 남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웰정형외과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오십견치료원칙은 통증 완화시키고 관절 운동 범위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본원 치료 목표 및 방침은 빠른 회복, 적은 통증, 완전한 운동 범위회복으로 재발 방지입니다.
어깨에는 관절막 주위로 여러 근육이 있어 오십견을 유발하는 근육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부위를 찾아 선택적인 통증치료 (초음파 관절강 해리술,관절강 수액 팽창술,선택적 신경치료) 및 운동 요법이 시행합니다.

회전근개 손상

회전근개 파열의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회전근개 부분파열의 일차적 치료는 비수술적 치료입니다.
비수술적 치료에는 어깨 주위근육의 관절 운동 및 강화운동,
물리치료, 프롤로요법이 있습니다.
완전 파열일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원칙입니다.

WELL ORTHOPEDIC CLINIC

본원치료방법

본원은 비수술적 치료 전문병원으로 파열 부위 회복을 위해
환자의 연령, 활동량,스포츠 활동 여부,손상정도에 따라 최적의 치료를 권해 드립니다

60세 여성으로 3개월간 지속된 어깨 통증으로
내원 극상건 부분 파열로 진단받았습니다.
화살표 부위 및 원이 파열 부위로 극상건 파열 상태로
초음파 검사에서 힘줄이 함몰된 소견이 보입니다.

프롤로 요법 후 5개월 뒤 사진으로
파열되어 함몰된 극상건이
정상조직으로 회복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