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치료 방법

프롤로요법

프롤로치료(PROLOTHERAPY)란?

프롤로치료는 인대, 힘줄, 근육에 증식제를 주사하여 손상되어 스스로 회복하기 힘든 인대, 힘줄, 근육을 증식시켜 재생하고 강화시켜 줍니다.
프롤로주사, 증식주사, 인대강화주사 등으로 불립니다.
비수술적 치료로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가능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롤로(증식제)는 어떤 약물인가요?

증식제는 손상 부위에 자극을 주어 인체 내에 회복 물질이 나오게 만드는 것으로 과거에는 주로 고농도 포도당이 사용되었으나
최근 의학의 발달로 보다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PDRN(DNA주사), COLLAGEN(콜라겐) 같은 약물이 사용됩니다.

PDRN (DNA)
콜라겐 (COLLAGEN)

생체 재활성 효과로 조직 활성을 증가시키는 물질로 세포재생을 촉진하여 손상 부위를 빠르게 회복시키면서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신 물질입니다.
손상된 인대, 근육, 힘줄, 연골에 사용하면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조직을 재건하는데 효과적입니다.

Q. 프롤로 치료는 스테로이드주사와 다른 건가요?

A.뼈주사로 알려진 스테로이드 주사는 강력한 소염제로 손상 부위에 주사하면 염증이 일시적으로 사라져 통증이 감소됩니다.
하지만 손상 후 발생하는 염증은 회복단계 중 하나로 이것을 인위적으로 없애면 신체가 자가 회복할 수 있는 것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스테로이드 주사는 단기적으로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는
손상부위를 더 약하게 만들어서 더 나빠진 상태로 재발하게 됩니다.
뼈주사는 우유빛 색깔이 특징입니다. 프롤로 주사는 인대를 손상 전 단계로 회복되도록 도와주는 치료법입니다.